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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1 ≤ board[0] ≤ 99
1 ≤ board[1] ≤ 99
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keyinput board result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[11, 11] [2, 1]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[7, 9] [0, -4]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설명 #1
[0, 0]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오른쪽으로 한 칸 위로 한 칸 오른쪽으로 두 칸 이동한 좌표는 [2, 1]입니다.
입출력 예 설명 #2
[0, 0]에서 아래로 다섯 칸 이동한 좌표는 [0, -5]이지만 맵의 세로 크기가 9이므로 아래로는 네 칸을 넘어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[0, -4]를 return합니다.
내 풀이
[Java]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[] answer = new int[2];
int left = -(board[0] / 2);
int right = board[0] / 2;
int up = board[1] / 2;
int down = -(board[1] / 2);
int x = 0, y = 0;
for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{
switch(keyinput[i]){
case "left":
x--;
if(x < left) x = left;
break;
case "right":
x++;
if(x > right) x = right;
break;
case "up":
y++;
if(y > up) y = up;
break;
case "down":
y--;
if(y < down) y = down;
break;
}
}
answer[0] = x;
answer[1] = y;
return answer;
}
}
[C]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bool.h>
#include <stdlib.h>
// keyinput_len은 배열 keyinput의 길이입니다.
// board_len은 배열 board의 길이입니다.
// 파라미터로 주어지는 문자열은 const로 주어집니다. 변경하려면 문자열을 복사해서 사용하세요.
int* solution(const char* keyinput[], size_t keyinput_len, int board[], size_t board_len) {
// return 값은 malloc 등 동적 할당을 사용해주세요. 할당 길이는 상황에 맞게 변경해주세요.
int* answer = (int*)malloc(1);
int left = -(board[0] / 2);
int right = board[0] / 2;
int up = board[1] / 2;
int down = -(board[1] / 2);
int x = 0, y = 0;
for(int i = 0; i < keyinput_len; i++){
if(strcmp(keyinput[i], "left") == 0){
x--;
if(x < left) x = left;
}else if(strcmp(keyinput[i], "right") == 0){
x++;
if(x > right) x = right;
}else if(strcmp(keyinput[i], "up") == 0){
y++;
if(y > up) y = up;
}else if(strcmp(keyinput[i], "down") == 0){
y--;
if(y < down) y = down;
}
}
answer[0] = x;
answer[1] = y;
return answer;
}
[Python]
def solution(keyinput, board):
answer = []
left = -int(board[0] / 2)
right = int(board[0] / 2)
up = int(board[1] / 2)
down = -int(board[1] / 2)
x, y = 0, 0
for i in keyinput:
if i == "left":
x -= 1
if x < left:
x = left
elif i == "right":
x += 1
if x > right:
x = right
elif i == "up":
y += 1
if y > up:
y = up
elif i == "down":
y -= 1
if y < down:
y = down
answer.append(x)
answer.append(y)
return answer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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