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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테스트/프로그래머스 입문

[코딩테스트 Lv.0] 평행

by 블루데이제이 2024. 2. 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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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 네 개의 좌표를 담은 이차원 배열  dots가 다음과 같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집니다.[[x1, y1], [x2, y2], [x3, y3], [x4, y4]]주어진 네 개의 점을 두 개씩 이었을 때, 두 직선이 평행이 되는 경우가 있으면 1을 없으면 0을 return 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보세요.

제한사항
dots의 길이 = 4
dots의 원소는 [x, y] 형태이며 x, y는 정수입니다.
0 ≤ x, y ≤ 100
서로 다른 두개 이상의 점이 겹치는 경우는 없습니다.
두 직선이 겹치는 경우(일치하는 경우)에도 1을 return 해주세요.
임의의 두 점을 이은 직선이 x축 또는 y축과 평행한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입출력 예
dots					result
[[1, 4], [9, 2], [3, 8], [11, 6]]	1
[[3, 5], [4, 1], [2, 4], [5, 10]]	0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점 [1, 4], [3, 8]을 잇고 [9, 2], [11, 6]를 이으면 두 선분은 평행합니다.

입출력 예 #2
점을 어떻게 연결해도 평행하지 않습니다.

내 풀이

 

Java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int[][] dots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
        int x1 = dots[0][0];
        int y1 = dots[0][1];
        int x2 = dots[1][0];
        int y2 = dots[1][1];
        int x3 = dots[2][0];
        int y3 = dots[2][1];
        int x4 = dots[3][0];
        int y4 = dots[3][1];
        
        double s1 = (double) (y2 - y1) / (x2 - x1);
        double s2 = (double) (y4 - y3) / (x4 - x3);
        if(s1 == s2) return 1;
        
        s1 = (double) (y3 - y1) / (x3 - x1);
        s2 = (double) (y2 - y4) / (x2 - x4);
        if(s1 == s2) return 1;
        
        s1 = (double) (y4 - y1) / (x4 - x1);
        s2 = (double) (y2 - y3) / (x2 - x3);
        if(s1 == s2) return 1;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C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bool.h>
#include <stdlib.h>

// dots_rows는 2차원 배열 dots의 행 길이, dots_cols는 2차원 배열 dots의 열 길이입니다.
int solution(int** dots, size_t dots_rows, size_t dots_cols) {
    int answer = 0;
    
    int x1 = dots[0][0];
    int y1 = dots[0][1];
    int x2 = dots[1][0];
    int y2 = dots[1][1];
    int x3 = dots[2][0];
    int y3 = dots[2][1];
    int x4 = dots[3][0];
    int y4 = dots[3][1];
    
    double s1 = (double) (y2 - y1) / (x2 - x1);
    double s2 = (double) (y4 - y3) / (x4 - x3);
    if(s1 == s2) return 1;

    s1 = (double) (y3 - y1) / (x3 - x1);
    s2 = (double) (y2 - y4) / (x2 - x4);
    if(s1 == s2) return 1;

    s1 = (double) (y4 - y1) / (x4 - x1);
    s2 = (double) (y2 - y3) / (x2 - x3);
    if(s1 == s2) return 1;
    
    return answer;
}
Python
def solution(dots):
    answer = 0
    
    x1 = dots[0][0]
    y1 = dots[0][1]
    x2 = dots[1][0]
    y2 = dots[1][1]
    x3 = dots[2][0]
    y3 = dots[2][1]
    x4 = dots[3][0]
    y4 = dots[3][1]
    
    s1 = (y2 - y1) / (x2 - x1)
    s2 = (y4 - y3) / (x4 - x3)
    if s1 == s2:
        answer = 1
        
    s1 = (y3 - y1) / (x3 - x1)
    s2 = (y2 - y4) / (x2 - x4)
    if s1 == s2:
        answer = 1
        
    s1 = (y4 - y1) / (x4 - x1)
    s2 = (y2 - y3) / (x2 - x3)
    if s1 == s2:
        answer = 1
        
    return answer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75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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